10기 20호 광주전남금속통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전남지부 작성일19-10-11 07:17 조회533회본문
지부 3차 집단교섭 진행, 6일 4차교섭 예정
금속노조 광주전남지부September 02, 2019광주전남지부(지부장 김현석)는 2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3차 집단교섭을 진행했습니다. 집단교섭에 참가하는 성원, 위니아딤채, 캐리어에어컨지회의 사업장 보충교섭이 마무리되어 5월 16일 2차 교섭 이후 약 4개월만에 교섭을 재개했습니다.
조합은 김현석 광주전남지부장, 이상필 성원지회장, 정우성 위니아딤채지회장, 이현석 캐리어에어컨지회장 및 지부, 지회 교섭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사용자는 김종원 (주)성원 상무이사, 금정호 (주)위니아딤채 노사협력팀장, 선인식 오텍캐리어(주) 노무팀장이 참석했습니다.
김현석 지부장은 "오늘 될 수 있으면 최대한 의견 접근을 해서 지회별로 빠른 시간 내에 조인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자. 큰 차이가 아니니 노사간 양보할 부분은 양보해서 의견 접근을 했으면 한다"고 사용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현석 캐리어에어컨지회장은 "의견 차이가 크지 않다면 오늘 시간을 좀 더 갖더라도 마무리해보자"고 덧붙였습니다.
정우성 위니아딤채지회장은 "이보다 상회하는 안을 충남지부에서 이미 합의했었다. 충분히 논의하면 마무리될 것이다. 올해 꼭 했으면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상필 성원지회장 역시 "이미 사업장 단체협약에 제안한 기본협약 사항은 한두가지 빼면 다 있을 거다. 한두가지 차이로 불발되기보단 이를 계기로 다른 회사도 올 수 있게끔 첫 걸음을 떼 보자 "며 첫 체결에 의미가 있음을 호소했습니다.
▲왼쪽부터 김종원 성원(주) 상무이사, 금정호 (주)위니아딤채 노사협력팀장, 선인식 오텍캐리어(주) 노무팀장이날은 두 차례 정회를 하며 사용자별로 제시한 안에 대해 조합이 수정안을 제시했고, 사용자간에도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긴 논의를 마무리하며 다음 교섭을 6일(금) 오후 2시 지부 사무실에서 진행하기로 정했습니다. 사용자들은 다음 교섭 전까지 조율된 안을 조합에 제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교섭은 오후 2시에 시작해 4시20분경에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