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전체검색 닫기

전체 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진정한 노동정치, 언론사파업에 지지와 존경을 > 보도자료/성명

본문 바로가기

알림

노동조합 가입 안내/문의

02-2670-9555
E-mail. kmwu@jinbo.net
FAX. 02-2679-3714
토요일ㆍ일요일ㆍ공유일 휴무

보도자료/성명

진정한 노동정치, 언론사파업에 지지와 존경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기지부 작성일12-03-20 01:56 조회1,597회

본문

 진정한 노동정치는 무엇인가?

 노동자의 무기인 노동한다는 사실, 노동을 거부함으로서 세상에 외치는 방법이 바로 노동자의 정치행동이 아니던가. 정당을 만들고 그 정당을 통해 외치는 방법이 바로 정치세력화이며 그 또한 정치행동의 한 방법이다. 하지만 노동자 자신이 일터와 삶터의 일상에서 정치를 하는 방식은 바로 직접적 행동을 통한 정치다.

 이점에서 언론노동자들은 단지 선거를 기다리거나 표를 던지는 방식을 넘어서 직접적 정치행동을 보여준다. 그동안의 세월동안 노동은 지속적으로 후퇴를 거듭해 조직된 노동자는 9.8%에 불과하며 비정규직이 늘어나고 장시간 노동의 상황에 놓여 있다. 노동자들의 파업을 보여주는 언론노동자들의 행동은 억눌린 노동자들의 파업의 필요성을 보여주며 나아가 패배를 넘어서 희망을 만들 수 있는 출발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언론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하는 것은 억눌린 노동3권과 노동운동을 넘어서, 노동권을 보장한 헌법과 법률을 넘어서, 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권리를 외칠 수 있어야 하고 외치고 있으며 더욱더 과감한 외침이 필요하다는 평범한 진리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선거의 계절에 소수의 권력의 손아귀에 움켜쥔 언론을 통해 정보를 차단하고 왜곡하면서 물러설 때를 모르고 권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세력들의 추악한 몸부림에 대한 분노 때문이다.

 어떻게 언론 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하고, 연대하며, 승리로 가꾸어 나갈지를 함께 고민하고 제안하며 실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