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전체검색 닫기

전체 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노동자건강권 수첩 자료 > 기타자료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노동조합 가입 안내/문의

02-2670-9555
E-mail. kmwu@jinbo.net
FAX. 02-2679-3714
토요일ㆍ일요일ㆍ공유일 휴무

기타자료

노동자건강권 수첩 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천지부 작성일12-10-13 08:30 조회2,028회

첨부파일

본문

지난 노안공동교육을 진행했던 <건강한 노동세상>,<금속노조 인천지부>,<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가  모여서 영세 미조직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해 노동자건강권 수첩을 만들었습니다. 

비용은 우리 조합원들이 소중히 모아주신 조합비, 그중에서 한국지엠지부와 금속노조 인천지부 공동사업예산 100만원과 금속노조인천지부의 7-1년차 남은 노안사업비 예산 35만원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니 금속노조 인천지부가 35만원 더 낸 셈이죠..ㅎㅎㅎ

비용에 맞춰어 수량을 정하다보니 1200부밖에 되지 않습니다. 인기가 좋으면 추가로 더 인쇄할 예정입니다. 


이 수첩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2. 산업재해보상보험법, 3. 산재 상담사례, 4. 부록입니다. 

글을 써주신 분은 건강한 노동세상의 장안석사무국장, 전지인사무차장, 그러고 저 이렇게 3명입니다.

특히 건세의 두 분이 많이 고생했습니다. 어려운 단체활동을 하며 늘 우리 곁에서 도움을 주고 계신 두 분께 많은 칭찬과 박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노동세상 회원 또는 후원자가 되어 주시면 더욱 좋고요.ㅎㅎㅎ)


미조직노동자 또는 노동자 건강권에 대해 고민하고 관심갖고  계신 분들은 연락을 주시면 따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2년차 사업계획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지난 공동교육에 이어 시즌2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좋은 의견 제출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노동자의 삶을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