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전체검색 닫기

전체 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RCE코리아지회 설립보고 > 지부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노동조합 가입 안내/문의

02-2670-9555
E-mail. kmwu@jinbo.net
FAX. 02-2679-3714
토요일ㆍ일요일ㆍ공유일 휴무

지부소식

RCE코리아지회 설립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천지부 작성일10-01-14 12:44 조회2,034회

첨부파일

본문


1/8(금) 오후6시 인천시내 OO사무실에서 금속노조에 가입한 21명의 조합원중 19명의 조합원이 참가한 가운데 RCE코리아지회 설립을 위한 총회가 개최되었다.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

우리가 가입한 금속노조는?

전국금속노동조합(금속노조)은 조합원 15만명의 산업별 단일노조입니다. 기존의 기업별노동조합이 없어지고 전국적으로 모인 하나의 노동조합 인 것 입니다. 금속노조 서울본조 산하에 현대자동차지부, 기아자동차지부, 대우자동차지부, 쌍용자동차지부, 만도지부와 같은 기업지부와 두산인프라코어, 대원강업, KM&I(구 동흥전기), 영창악기지회등이 지역으로 묶인 인천지부와 같이 전국에 14개 지역지부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RCE코리아지회는 금속노조인천지부에 포함돼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활동도 함께 하지만 협상(단체교섭) 또한 금속노조 중앙인 본조의 위임을 받은 인천지부가 우리 지회와 함께 교섭단을 꾸려 회사측과의 협상에 나서게 됩니다.

총회에서는 지회규칙을 심의, 제정하였고 지회규칙 제27조에 의거하여 임원으로 지회장 추용수, 부지회장 김효년, 사무장 김정윤, 회계감사 김을환조합원이 일괄 추천되어 초대임원으로 선출되었다. 이후 선출된 추용수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1/11(월) 사측에 금속노조 RCE코리아지회 설립을 통보하고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교섭을 요구한다는 보고를 하였다. 노조활동 인정을 기본으로 하는 임시협약 요구안은 금속노조인천지부와 협의를 거쳐 집행부가 확정하는 방안을 조합원들의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이에 따라 사측에 임시협약 체결을 위한 교섭요구 공문을 발송하였고 1/15(금) 교섭 상견례를 요구하였다. 지회가 결성된 이후 현장직사원 19명이 추가로 금속노조에 가입하여 총 40명의 신규지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