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성명서] 희망퇴직,정년자해고,구조조정 금지! 단호한 투쟁으로 고용보장 쟁취하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투쟁하는 금속노조!
노동중심 산업전환, 노정교섭 쟁취!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성명서] 희망퇴직,정년자해고,구조조정 금지! 단호한 투쟁으로 고용보장 쟁취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평공단지회 작성일22-04-04 15:13 조회2,969회

본문

[성명서]

 

희망퇴직·정년자해고·구조조정 금지!

단호한 투쟁으로 고용보장 쟁취하자

 

 

사측은 3월 23일 고용보장 제시안을 통해 선을 넘었다. 인력구조조정을 대놓고 제시했고 노동조합에게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했다. 2공장 생산 차량 단종이 조합원들 탓인가? 경영위기가 노동조합 탓인가?

 

사측의 원청인 ㈜크레아가 받아온 일감이었고 차량 단종은 이미 예상된 일이었다. 그러나 사측은 무엇을 했는지 되묻고 싶다. 앞에서는 노사합의로 고용보장을 약속했지만 사측은 기업의 지속경영과 조합원의 고용유지를 위해 무슨 노력을 하였는가? 그 어떠한 대안도 없었다. 오로지 조합원을 해고하면 다 되는 일인줄 알았을 터, 노사 대화를 통해 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했는가?

 

노동조합은 사측의 고용보장 제시안에 대해 단호한 투쟁으로 맞서겠다. 

2공장의 문제가 아닌 앞으로 우리 모두에게 닥칠 문제임을 인식하고 단결의 머리띠를 두르고 투쟁의 팔뚝질과 승리의 함성으로 정리해고 없는 고용보장 투쟁을 시작할 것이다.

 

사측에게 경고한다. 사측의 모든 안을 철회하고 조합원의 고용보장을 위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라. 말도 안되는 제시안으로 현장을 흔들지 말고 현혹하지 말라. 만약 계속 정리해고만을 주장한다면 이후 벌어질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은 사측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1. 생산차종 단종으로 인한 경영위기를 조합원에게 떠넘기지 말라!

2. 인력 구조조정 분쇄하고 고용안정 일터를 만들자!

3. 희망퇴직, 정년자 해고 박살내고 고용보장 쟁취하자!

4. 1,2공장 조합원 단결하여 구조조정 막아내자!

 

 

2022년 4월 4일

 

 

전국금속노동조합 인천지부 부평공단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