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00산업 조합원 입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여는 전국금속노동조합
18만 금속노조!
일체성 강화!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00산업 조합원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철 작성일20-09-18 09:14 조회640회

본문

00산업 조합원 입니다.

현대차 제시 결과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하청업체인 저희는 현대차의 교섭 결과와 지부의 방향에 대해 민감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수 지부장님 당선되시고 사회적조합주의를 주창하셨을 때 많은 기대를 했습니다. 이번 교섭에도 부품사 관련 합의를 하신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과급을 더 달라고 교섭을 끝내지 않는 것은 말로만 사회적 조합주의를 주창하고 실속을 챙기는 것과 다름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현장에는 저희 지회장이 지부장님께 항의 전화를 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청 업체의 위기감이 크다는 것입니다. 원청에서 더 많은 성과금을 위해 투쟁을 하기 시작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저희부터 시작되는 수많은 하청업체가 입게 됩니다.

원청 입장에서 2,3차 하청업체들은 임금을 줄 돈이 없어서 도산을 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서 저희는 그래도 1차 하청이기 떄문에 고용은 어떻게 유지되지 않겠냐는 안도감과 2, 3차 하청의 일자리가 눈 앞에서 사라져가는 모습을 보는 슬픔을 같이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임금 협상을 위임하고, 만도가 동결을 선택한 것은 노사가 기뻐서 한 일이 아닙니다. 노사 모두 피눈물을 흘리는 심정으로 결정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부장님의 사회적 조합주의가 거짓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시국에 하청업체 노동자들에게 손을 뻗을 수 있는 연대의 정신을 발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